온맘터치협동조합은 12일 오후 2시 화성시 진안동 동부케어 요양보호사교육원 강의실에서 장기요양기관의 육성지원을 위한 일환으로 장기요양기관 평가 및 운영노하우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출신의 평가 관련 전문위원이 장기요양기관 평가지표 및 기관 관리 강의, 최우수 평가를 받은 온맘터치협동조합 가맹점의 장기요양기관 직원회의 및 사례회의 등 기관운영 노하우에 대해 발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시흥의 장기요양기관 김미숙 대표는 “아직 신설기관이라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한번도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 온맘터치와 함께 한다면 앞으로 기관 운영과 평가 대비하여 기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 안산, 시흥, 안양, 군포, 의왕 등 5개 지역 15개 장기요양기관 운영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고, 다음 설명회는 7월 19일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예원교회에서 광명, 부천, 고양, 김포 등의 지역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온맘터치협동조합 진락천 이사장은 “2025년부터 시행되는 장기요양기관 지정 갱신제도에 따라 일정 요건을 갖추지 못하면 기관 지정이 취소된다. 장기요양기관들은 지정갱신제 시행 전에서부터 정기평가에 대비하여 꾸준히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온맘터치협동조합은 지난 2019년 2월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사업자로 선정되어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복지용구, 주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교육원, 요양원 등의 가맹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전글오감각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노인대학 특강 22.09.14
- 다음글[화성인터넷신문] 동부케어.온맘터치협동조합, 진안동에서 사회공헌활동 22.07.04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